바로그는 옛날 옛적 기억도 나지 않을 많은 오랜된 비디오카메라로 찍은 6mm, 8mm, VHS 비디오들을 현대화된 디지털 파일로 변환 작업을 해주는 사이트다. 용산 테크노 마트에 위치해있다.

가격대는 아래와 같이 시간당 5천원으로 계산을 하면 된다. 내가 비디오 변환 작업을 알아보면서알아낸 사실인데, 바로그에서 홍보하기로는 근처에 잇는 이마트나 하이마트에 가도 비디오 변환 작업을 의뢰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전혀 추천하지 않는다. 바로그에 직접 신청을 해도 우체국 기사분이 직접 집으로 오기 때문에 전혀 집밖으로 나갈 필요 조차 없는데, 괜히 이마트나 하이마트를 중간단계로 넣으면 중간에서 수수료만 더 나올 뿐이다. 그렇게되면 거의 1만원 까지 올라간다고 바로그 직원기 그랬다. 사실 이마트에 직접 물어보지는 않아서 사실관계는 확인하지 않았다.

무튼 신청을 하고 2일뒤에 우체국 택배 기사분이 오셨고, 준비된 택배를 수령해갔다. 그리고 약 1주일 뒤에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연락을 받았다. 그렇면
아래는 바로그에서 신청을 하는 방법이다. 사실 테이프 갯수는 정확하게 입력할 필요도 없다. 왜냐면 어차피 신청 갯수보다 많이 보내면 많이 보낸만큼 비용을 청구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막상 주문을 하면 이게 주문이 된건지 만거지 의심이 된다. 필자는 실제로 5개만 주문을 햇는데 9개를 보내게되어서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신청하려고 하는데 취소버튼도 아예 없다 -_-;; 그래서 바로그에 전화를 해보니 상관없다고 그랬다.
무튼 결재를 하니 마이페이지에 완료가 된 영상이 다운로드 준비가 완료되어있다.
아래는 변한 서비스 신청방법입니다.
